국민대학교

뉴스플러스

여교수회 주최, 차세대 여성리더를 위한 장학금 및 멘토링 행사 열려...

여교수회 장학금 홍보 및 멘토링 행사가 11월 15일(금) 오전 11시 30분 성곡도서관 미디어룸에서 개최되었다.

국민대학교 여교수회(회장 : 장문정 교수)에서는 그동안 상대적으로 소외되어 왔던 우수한 여학생의 리더쉽을 격려해 주고, 남·녀 性 불균형 및 차별에 따른 불합리한 요소들을 지양해 나가야 한다는 뜻을 담은 차세대 여성리더 장학금을 제정하여 지난 2007년 1기 장학금을 수여하여 7기까지 13명의 학생들에게 1인당 450만원의 장학금을 지원하였다.

이날 행사에는 자연과학대학 장문정 교수, 문과대학 정명희 교수, 삼림과학대학 김영숙 교수(성곡도서관장), 법과대학 남유선 교수, 문과대학 박지혜 교수를 비롯해 여러 교수와 재학생, 동문 졸업생이 한자리에 모였으며, 장학금 기 수여자(강린아 정치외교학과(10) 등)들과의 대화의 시간을 마련하고 국민대학교 출신 김복선 교수(수학과), 윤성경 변호사(법03) 등 동문 선배들이 후배 재학생들과 멘토링시간을 가지는 등 뜻 깊은 시간을 가졌다.

여교수회에서는 매년 2학기 때 홈페이지에 장학생 선발공고를 실시하여 차세대 여성리더를 위한 장학사업을 지속하고 있으며 지원기준은 국민대학교에 재학 중인 4,5,6학기 여학생으로서 공고에 제시되는 기본요건을 충족하면 가능하다.

차세대 여성리더 장학생 선발 안내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