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민대학교

뉴스플러스

국민대, 서울창조경제혁신센터와 청년 창업·일자리 창출 협력

국민대학교(총장 유지수, 이하 국민대)는 서울창조경제혁신센터(센터장 박용호, 이하 서울센터)와 29일 서울센터에서 미래지향적 청년 취·창업 지원을 위한 협약을 체결했다고 밝혔다. 

이날 협약식에서는 박찬량 국민대 산학협력단장과 박기홍 LINC사업단 부단장, 허정윤 교수, 박영진 산학협력팀장, 서울센터 방미진 교류협력팀장 등 관계자들이 참석했으며, 이날 청년 창업과 일자리 창출을 위한 공동 프로그램 개발과 구체적인 협력방안에 대해 논의했다. 

이번 협약으로 국민대와 서울센터는 양 기관이 보유한 혁신역량을 활용해 청년 창업을 장려하고 일자리 창출을 지원함으로써 서울 북부지역의 창조경제 생태계 조성을 위해 함께 노력하기로 했다. 

박찬량 국민대 산학협력단장은 “서울센터를 중심으로 우리대학과 다른 지역혁신기관들과의 연계와 협업이 활성화 될 수 있을 것”이라며 “창업을 하고자 하는 청년들이 양 기관의 지원을 받아 성공할 수 있도록 체계적으로 지원하고 청년들이 스스로 새로운 일자리를 만들어 나갈 수 있도록 적극 지원하겠다”고 말했다. 

방미진 서울센터 팀장도 “서울센터도 대학들과 다른 창업지원기관들의 허브로서의 역할을 다할 것”이라고 약속했다. 

 

원문보기 : http://news.mk.co.kr/newsRead.php?no=467616&year=2016