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민대학교

뉴스플러스

언론정보학부, (사)한국조사협회와 MOU 체결

지난 4월 9일 (수) 본교 언론정보학부와 사단법인 한국조사협회의 청년취업 아카데미 ‘마케팅 리서처’ 양성과정에 관한 MOU 협약식 및 설명회가 진행되었다. 협약식은 본부관 203호에서 언론정보학부 지준형 학부장, 김도연 교수, 이태준 교수와 한국조사협회 신은희 회장, 박보미 사무국장, 김수현 홍보실장 등 관계자들이 참석한 가운데 이루어졌다.

협약식에 이어 본부관 401호 세미나실에서 마케팅 리서처 양성과정 설명회가 성황리에 진행되었다. 한국조사협회 김수현 홍보실장이 ‘마케팅 리서처’ 양성과정에 대한 설명을 진행하였고 학생들과 열띤 질의응답이 이어졌다. 이번 프로그램은 현장에서 필요한 마케팅 리서치 직무역량을 배양하고 동시에 산업계의 전문가들과 협업을 진행할 수 있다는 점에서 학생들의 많은 관심이 모아졌다.

김도연 교수는 “실무교육을 통해 학생들이 현업에서 바로 적용 가능한 전문지식을 습득할 수 있게 되어 학생들과 조사협회 회원사, 대학 모두에게 좋은 기회라고 생각한다”고 밝혔으며, 지준형 학부장도 "본 기회를 통하여 향후 현장실습 수업과의 연계성을 확보하고 다양한 산학협력 프로그램을 추가할 수 있는 기틀이 마련되었다"고 하였다.

한국조사협회의 마케팅 리서처 양성과정은 올 해 6월부터 두 기수로 나누어 총 300시간 동안 진행될 계획이고 기타 공지사항은 한국조사협회 홈페이지와 블로그 및 언론정보학부 이태준 교수로부터 확인할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