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민대학교

뉴스플러스

제4회 동부화재 보험 상품 아이디어 공모전 대상 수상/김종우(경제04) 학생


동부화재에서 일반인을 대상으로 실시한 제4회 보험 상품 아이디어 공모전에서 경제학부 경제학전공 4학년 김종우 학생이 대상을 수상하였다.

동부화재는 지난 2007년부터 보험에 대한 관심을 높이고 독창적인 아이디어를 수렴하기 위해 일반인을 대상으로 보험 상품 아이디어 공모전을 실시하고 있다. 지금까지 약 1800건의 참신한 아이디어가 출품됐으며 당선된 아이디어는 동부화재의 대표상품인 100세 청춘보험, 롱런인생보험 등의 상품 개발에 활용되고 있다.

이번 공모에 참여한 상품 아이디어는 창의성, 실현 가능성, 시장성, 논리성 등 4개 기준에 따라 3차에 걸친 엄정한 평가를 통해 심사가 진행되었으며, 출품된 334건의 상품 아이디어 중 자녀보험 아이디어(제안명 : 엄친아ㆍ엄친딸 원츄보험)를 제출한 김종우(경제04), 이광희씨가 대상을 수상, 500만원의 상금을 받았다. 더욱이 올해로 제 4회를 맞는 동부화재 아이디어 공모전에서 나온 첫 대상이라 그 의미가 값지다 할 수 있다.

수상작인 엄친아ㆍ엄친딸 원츄보험은 자녀의 장래희망에 따라 보장내용을 설계하는 것으로, 제1형 우리 딸 연아처럼 플랜 (Sports Star Plan), 제2형 우리 아들 Maestro 플랜 (Artist Plan), 제3형 make a novel prize 플랜 (Academy & Specialist Plan) 등으로 구성되어, 유형에 따라 맞춤 서비스 보험 상품을 제공하고 만기환급금으로 다양한 혜택을 제공하는 등 자녀의 장래희망에 따른 맞춤식 보험 보호를 받을 수 있도록 고안하였다.

경제학과 4학년인 김종우(경제04) 학생은 학내에서 경영학부 김재돌 교수와 다양한 학생들로 구성된 손해사정인 스터디를 참가하며 이번 공모전을 준비 한 것으로 알려졌다.

한편 동부화재 아이디어 공모전에서 대상을 받은 김종우(경제04) 학생은 동부화재 입사 시 특전을 부여받게 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