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민대학교

국민인! 국민인!!

2022년 대한토목학회 토목구조물 모형경진대회 대상 수상 /건설시스템공학부 문준영, 강만민, 김준열, 정인준, 차승현 학생

 

 

지난 2022년 3월 30일, 대한토목학회에서 주최하고 한국도로공사에서 후원하는 ‘2022 토목 구조물 모형 경진대회’에서 국민대학교 창의공과대학 건설시스템공학부의 문준영, 강만민, 김준열, 정인준, 차승현 학생이 “Moving STAR City”라는 작품으로 대상을 수상하였다. 

 

본 경진대회는 교량, 댐, 해양구조물, 스마트시티 등 여러 토목공학 분야의 구조물 모형을 창의적으로 제작하여 전공분야에 대한 관심과 이해를 유도하고, 토목공학의 중요성과 기여도를 국민에게 심는 취지로 시작하여 올해 25회를 맞은 대회이다. 이번 대상 수상작은 선박의 통과를 위한 단방향 사장교 형식의 선개교와 교통량에 따라 차량의 진행 방향을 변경해주는 가동교로 구성된 복합교량의 형태를 가지고 있고 교량의 중심부에는 복합문화시설을 설치함으로써 새로운 개념의 교량 구조물을 제안하고자 제작되었다. 

 

팀장 문준영(건설19) 학생은 “미래의 건설기술을 접목하여 본 모형을 통해 교량이 나아갈 새로운 방향을 제시하고자 하였습니다. 팀원 모두가 준비기간 동안 열심히 노력해 온 결과가 좋아 뿌듯합니다. 이번 대회를 계기로 삼아 앞으로 대한민국의 창의적인 구조물을 설계, 시공할 건설인이 되겠습니다.”라고 수상 소감을 전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