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민대학교

국민인! 국민인!!

대만 위생복리부로부터 COVID-19 진단키트 긴급사용 승인 / 윤창규(행정대학원) 특임교수

우리 대학 행정대학원 윤창규(행정학과 77 동문) 특임교수팀이 2020년 6월 30일(화) 대만 위생복리부(장관 천스중) FDA로부터 COVID-19 진단키트 긴급사용 승인을 받았다.

 이 진단키트는 SD Biosensor(충북 청주시 오송 소재 )의 제품으로, 대만 FDA 수입승인을 발판으로 한국 진단키트의 해외수출을 확대하게 되었다. 윤창규 교수는 2019년 7월부터 우리대학 행정대학원 행정학전공 특임교수로 재직하고 있으며, 법무법인(유한) 주원의 상임고문과 아주경제신문 논설위원실 논설고문을 겸하고 있다.

 윤 교수는 “전세계적으로 확산된 코로나19 바이러스로 인하여 지구촌 모두 고통받고 있는 이 시기, 하루 속히 치료백신이 나와서 대학생활의 정상화 및 대면강의를 통하여 사제간의 돈독한 우의를 쌓을 수 있기를 소망한다”고 밝혔다. 또한 “문명사적 대전환기를 맞는 우리는 MADE IN KOREA를 드높일 수 있는 또 다른 기회를 맞고 있다”며 “이에 대만 정부 위생복리부 FDA로부터 우리나라 의료시스템의 우수성을 인정받는 좋은 기회의 하나인 진단키트의 긴급사용 승인은 무엇보다 뜻깊다”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