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민대학교

국민인! 국민인!!

최성진(전자공학부) 교수, 네이처 자매지 ‘사이언티픽 리포트’ 편집위원 선임

전자공학부 최성진 교수 (반도체 및 집적회로 연구실, SILK: semiconductor device & integrated circuits Lab @ KMU, 김동명 교수, 김대환 교수, 최성진 교수 공동 연구팀)가 네이처 퍼블리싱 그룹(Nature Publishing Group)에서 발행하는 국제저명학술지 ‘사이언티픽 리포트(Scientific Reports)’ 저널의 편집위원에 선임됐다.

사이언티픽 리포트는 세계적인 과학학술지 ‘네이처’의 자매지다. 물리, 생명, 화학, 전자등의 과학 전 분야에 걸쳐 가장 중요한 연구결과를 발간하고 있다. 사이언티픽 리포트의 편집위원은 투고된 논문의 심사 가부, 심사위원 선정 및 심사결과에 따른 게재 여부를 결정하는 권한을 갖고 있다. 총설을 기고하는 등 학술지 편찬과 관련된 주요 임무를 수행한다. 

이에 따라, 최성진 교수는 앞으로 2년간 사이언티픽 리포트의 전자공학, 포토닉스 및 디바이스 물리 (electronics, photonics & device physics) 분야의 편집위원으로써 차세대 트랜지스터, 센서, 탄소나노튜브, 나노생명공학기술 세부 분야의 연구 논문 심사평가 및 논문 게재 여부를 결정하는 역할을 맡게 되었다.

최 교수는 현재 미래창조과학부의 중견연구, 산업통상자원부의 산업핵심기술개발 사업, SK하이닉스의 산학연구사업 및 미래창조과학부의 선도연구센터지원사업 (ERC)의 지원을 받아 차세대 반도체 로직/메모리 전자소자, 바이오, 가스 센서 및 다양한 센서의 개발 연구를 활발히 수행하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