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민대학교

국민인! 국민인!!

홍성걸 교수, 한-ASEAN 협력사업 및 KOICA 국별 연수사업 선정

본교 행정정책학부 홍성걸 교수가 한-ASEAN 협력사업과 KOICA 국별 연수 사업에 대해 신규로 선정되었다.

한-ASEAN 협력사업은 ASEAN(동남아시아국가연합)과 1989년 대화관계를 수립한 이후로 한-ASEAN 협력기금을 조성하여 개발협력, 기술이전, 인적자원 개발 및 교류 분야 등에 걸쳐 양측이 합의한 분야에 대해서 협력하는 사업으로, 이번 선정된 사업은 “ASEAN 국가의 전자정부와 행정 현대화” 이며, 2013.06 ~ 2015.12 (2년7개월)동안 약 \296,000,000원의 사업비를 지원받게 된다.

이번 사업을 통해 ASEAN 회원국의 고위핵심공무원의 국내 초청연수 등 ASEAN 회원국과의 협력 방안을 모색하게 된다. 현재 ASEAN 회원국은 라오스, 말레이시아, 미얀마, 베트남, 브루나이, 싱가포르, 인도네시아, 캄보디아, 태국, 필리핀 등 10개국이다.

KOICA 국별 연수사업 개발도상국의 정책입안자나 기술인력 등을 초청하여 우리나라가 경제발전을 이루는 과정에서 축적한 경험과 기술을 전수함으로써 개발도상국의 국가발전에 필요한 인력양성을 지원하고, 우리나라에 대한 이해를 증진시키며 참가국들과의 우호협력관계를 구축하는데 기여하는 한국국제협력단의 중추적인 사업 중의 하나로 이번 선정된 사업은 “나이지리아 경제계획 워크샵”이며, \100,000,000원의 사업비를 지원받게 된다.
이번 사업을 통해 나이지리아 고·중견 공무원 국내 초청연수 등 한국과 아프리카 경제개발에 대한 협력 방안을 모색하게 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