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민대학교

국민인! 국민인!!

SK텔레콤과 함께하는 스마트 로봇 앱 공모전 금상 수상/ 전자공학부

본교 전자공학부 MESL팀(박창우, 이경수, 곽인애, 이주영, 손호준, 전미영, 김윤진(이상, 국민대학교 전자공학과 석사과정), 정채원, 박한얼, 이승연(국민대학교 공업디자인학부 4학년), 지도교수:정구민은 지난 2월 26일에 열린 한국 로봇 산업 진흥원이 주최하고 SK텔레콤이 후원하는 ‘SK텔레콤과 함께하는 스마트 로봇 앱 공모전’에 참가하여, 금상을 수상하는 쾌거를 이루었다. MESL 팀은 지난해 11월 15일 1차 예선을 통과하였으며, 예선을 통과한 총 33개팀이 참가한 2차 경연에서 금상이라는 최종 성적을 거두었다.

MESL팀은 전자공학 석사과정과 공업디자인 학부생과의 협연으로 상을 수상했다는 점이 눈에 띈다. 이 공모전은 SK텔레콤에서 제공한 ‘알버트’ 로봇을 이용하여 교육용 로봇 어플리케이션을 구현하는 것이 목표였다. 위 팀은 아이들의 도형 인지능력 확인과 향상을 위한 ‘알버트의 모험’ 이라는 어플리케이션을 제작하였다. 이 어플리케이션은 아이들이 흥미를 가질 수 있는 4개의 스토리형식으로 구성되어, 스토리 중간 중간에 도형 문제를 맞추는 형식으로 구성된다. 특히, 이 어플리케이션은 아이들의 눈높이에 맞혀서 만들어졌다는 점에서 큰 점수를 받을 수 있었다.

앞으로 이 앱은 추후 sk텔레콤과의 협의 후에 구글플레이스토어나 티스토어에 정식 등록될 예정이다. 위 팀은 상패와 함께 부상으로 1,000만원의 상금을 받았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