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민대학교

뉴스플러스

메인콘텐츠, 국민대 DCT Campus-preneur 기업가정신교육 성료


국민대학교 'DCT Campus-preneur 창업교육' 진행 모습./사진제공=메인콘텐츠

 

 

메인콘텐츠가 국민대학교 캠퍼스타운에서 진행하는 'DCT Campus-preneur 창업교육'의 기업가정신 교육 파트를 성공적으로 마무리했다고 전했다.

 

기업가정신 교육은 7월 중 이틀에 걸쳐 이뤄졌으며, 40여 명의 예비창업자를 대상으로 한다. 11월까지 긴 교육 기간으로 진행되기 때문에 참가자들을 대상으로 원활한 참여도 증진 및 활발한 의견 공유를 할 수 있도록 서로에 대한 이해 기반의 커리큘럼으로 교육이 시작됐다.

 

기업가정신 교육의 첫날은 △성공창업가 특강 △스테이션 강점의 커리큘럼으로 진행됐으며 특히, 스테이션 강점 파악은 참가자들이 서로의 장점과 상대적인 강점에 대해 알아보는 시간을 가졌다.

 

두 번째 날에는 △선순환 기업가정신과 교육 △기업의 사회적 책임성 △혁신모델의 진화 등 예비창업가들이 아이디어 개발과 전략을 세우기 위해 필요한 관점을 학습할 수 있도록 했다. 특히 기업의 선순환 및 경제성장의 연계성과 고객이 갖게 되는 기업 이미지에 대해 전체적인 시각에서 살펴볼 수 있도록 했다.

 

교육 후에는 멘토링을 진행했으며, 비즈니스 아이디어를 개발하고 실질적인 운영 경험과 노하우를 제공하는 시간을 가졌다.

 

한편, 교육의 전체 과정은 △기업가정신 교육 △디자인씽킹 교육 △사업화역량강화교육 △소셜벤처창업교육 순서대로 진행돼, 8월 중 두 번째 파트인 디자인씽킹 교육이 다시 이어질 예정이다.

 

교육의 마무리 단계에서는 11월의 교육 혜택으로는 교육 수료증과 1:1 전문 멘토링을 제공하며, 디자인 사업화 패키지로 교육생이 제작한 로고와 상세페이지를 제작해준다. 총 500만원의 상금(대상 300만원, 금상 2개팀 100만원)이 지급될 예정이다.

 

 


 

※ 이 기사는 '뉴스콘텐츠 저작권 계약'으로 저작권을 확보하여 게재하였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