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민대학교

뉴스플러스

국민대, 국립춘천박물관과 업무협약 체결

 

국민대학교(총장 임홍재)와 국립춘천박물관(관장 김울림)이 11월 22일(월) 오후 국민대 본부관에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양 기관은 이번 업무 협약을 통하여 향후 문화 콘텐츠 진흥 및 교육전문가 양성을 위하여 상호 협력하기로 했다. 

 

이번 협약을 통해 우선 문화체육관광부의 지원을 받아 국립춘천박물관에서 제작한 초고해상도 실감영상 <지금 여기 休(휴), 한국인의 이상향>을 국민대학교에 설치된 대형 미디어월을 통해서도 감상할 수 있게 되었다.

 

<지금 여기 休(휴), 한국인의 이상향>은 금강산과 관동팔경 · 창덕궁 희정당 · 금강산만물초승경도 · 총석정절경도 등의 절경을 실사와 그래픽을 활용하여 16K 초고화질로 제작한 영상이다. 이번 업무 협약을 통해 성북구 지역주민과 서울 시민들도 보다 가까이에서 고품질 영상을 즐길 수 있게 되었다. 

 

국민대학교 임홍재 총장은 “금번 협약을 통해, 고품질 문화 컨텐츠를 공유함으로써 코로나19로 지친 학생은 물론 지역주민들에게도 따듯한 마음의 위로를 줄 수 있을 것으로 생각한다”며 “앞으로도 계속될 국립춘천박물관과의 협업에 많은 기대를 바란다”고 말했다. 

 

한편, 이날 협약식에는 임홍재 국민대 총장을 비롯하여 김울림 국립춘천박물관장, 문창로 국민대 교학부총장, 이석환 국민대 대외협력처장 등이 참석했다. <지금 여기 休(휴), 한국인의 이상향> 영상은 국민대학교 본부관 1층에 위치한 대형 미디어월을 통해 무료로 감상할 수 있다. 

 

※ 관람 문의 : 02) 910 – 4171(국민대학교 홍보팀)

 

 

관련기사 8건

순번 언론사 제 목
1 한국대학신문 국민대, 국립춘천박물관과 업무협약 체결
2 에듀동아 국민대, 국립춘천박물관과 업무협약 체결
3 베리타스알파 국민대, 국립춘천박물관과 업무협약 체결
4 머니투데이 국민대-국립춘천박물관, 업무협약 체결
5 브릿지경제 국민대-국립춘천박물관, 문화 콘텐츠 진흥 등 맞손
6 디지털타임스 국민대-국립춘천박물관 업무협약…가까이 다가온 고해상도 실감영상
7 파이낸셜뉴스 국민대, 국립춘천박물관과 업무협약 체결
8 메트로신문 춘천박물관 일부 고해상도 영상, 국민대서 볼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