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민대학교

뉴스플러스

국민대 2020학과(전공)별 진출사례집 발간

[베리타스알파=신승희 기자] 국민대는 자체 연구 개발을 통해 국민대학교만의 특화된 69개 전 학과(전공)의 '전공(진출)영역별 진로 로드맵'을 구축하고 전공(진출)영역별 로드맵의 활용도 확대와 학생들의 신뢰도를 향상하기 위해 실제 진로 로드맵의 분야별로 취업에 성공한 동문 선배들의 취업 성공 Know-how를 지속해서 발굴해오고 있다.


국민대 대학일자리센터와 각 단과대학 교학팀, 취업멘토교수는 유기적인 관계를 유지하며 동문 선배의 진출사례를 지속해서 업데이트하였으며, 업데이트된 사례 중 우수사례를 모아 재학생 대상 2020학년도 학과(전공)별 진출사례집을 발간했다. 학과(전공)별 진출사례집은 이공계열과 인문계열로 나누어 학생들이 필요한 정보를 쉽게 볼 수 있도록 하였으며 △학과(전공)별 진로 로드맵 △학과별 취업률 △ 동문 선배들의 취업 현황 △ 동문 취업 성공 사례를 주요 내용으로 구성되어있다. 학과(전공)별 진출사례집은 각 단과대학 및 유관부서에서 진행하는 신입생 O.T, 박람회 등 진로·취업관련 행사와 취업교과목 및 진로취업 상담 시 활용할 예정이다.

 

국민대 대학일자리센터 팀장은 재학생들이 학과(전공)별 진로 로드맵에 따른 진출 분야를 파악하고 동문 선배의 취업성공사례를 통해 취업 전략 및 대학생활계획을 스스로 세우고 실천할 수 있도록 앞으로도 노력할 것이라고 밝혔다.

 


*사진=국민대 전경