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민대학교

뉴스플러스

펑션베이㈜ – 국민대학교에 120억 상당 소프트웨어 기증

엔지니어링 소프트웨어 전문 개발업체 펑션베이㈜는 2017년 6월21일 공학관 226호에서 국민대학교 자동차융합대학에 120억 상당의 동역학 해석 소프트웨어인 RecurDyn®(리커다인)을 기증하였다.  

이날 기증식에는 펑션베이㈜에서 류한식 부사장, 송민성 과장, 정재석 과장이 참석하였으며 국민대학교에서는 자동차융합대학 김정하 학장, 자동차공학전문대학원 허승진 원장, 자동차공학과 김흥규 주임교수, 자동차IT융합학과 양지현 주임교수, 자동차공학과 국형석 교수가 참여하였다.

이번에 기증된 RecurDyn은 국민대학교 자동차융합대학의 2개 학과(자동차공학과, 자동차IT융합학과) 소속 학부생들의 이론 교육 및 실습에 활용될 예정이며, 펑션베이는 이번 소프트웨어 기증과 더불어 소프트웨어 활용에 대한 교육 및 기술지원도 함께 제공할 예정이다.

펑션베이의 류한식 부사장은 "동역학 해석 소프트웨어인 RecurDyn®(리커다인)은 실무에서 많이 활용되고 있지만, 대학교 학부생들은 이를 접할 기회가 많지 않습니다. 이번 기증을 통해 국민대학교 자동차공학과 및 자동차IT융합학과 학생들의 이론 및 실습에 도움이 되고, 향후 실무에서도 많이 활용할 수 있는 계기가 되기를 희망합니다."라고 하였다.

자동차융합대학 김정하 학장은 "이번에 펑션베이㈜가 120억 상당의 RecurDyn®(리커다인) 소프트웨어를 국민대학교 자동차융합대학에 기증해 주심에 대하여 학교를 대표하여 심심한 감사의 말을 우선 전합니다. 앞으로 RecurDyn® (리커다인) 소프트웨어를 자동차공학과 및 자동차IT융합학과 재학생들의 동역학 교과목 수업에 적극 활용하여 이론과 실습에 큰 진전이 있을 것으로 확신합니다."라고 하였다.

한편, RecurDyn은 펑션베이㈜만의 독자적인 기술력으로 만든 아시아 최초의 동역학 해석 소프트웨어로 자동차, 건설기계, 사무기기, 로봇 등을 개발하는 데 있어서 실제 하드웨어 대신 컴퓨터 시뮬레이션을 통해 설계 및 테스트 등을 수행할 수 있게 도와줌으로써, 개발기간을 보다 단축해주고, 개발비 절감에도 도움을 주는 시뮬레이션 프로그램이다. 특히 펑션베이는 RecurDyn을 30여개국에 수출하고 있으며, 약 8천만달러 규모로 추산되는 동역학 시뮬레이션 분야에서 시장점유율 2위를 차지하고 있다. RecurDyn에 대한 자세한 정보 및 평가판 라이선스와 관련된 문의사항은 펑션베이 기술사이트 (http://support.functionbay.com)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