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민대학교

뉴스플러스

제9회 차세대여성리더 장학금 수여식 열려

 

지난 1월 20일 본부관 3층 311호 세미나실에서 여교수회(회장 공연예술학부 이혜경 교수)에서 2014학년도 제9회 차세대여성리더 장학금 수여식이 개최되었다.

여교수회는 2007학년부터 그동안 상대적으로 소외되어 왔던 우수한 여학생을 발굴하고, 앞으로 우수한 여성 지도자를 지원한다는 뜻을 담은 차세대 여성리더 장학금을 제정하여 매년 초에 장학금을 지원해 오고 있다.

이번 제9회 차세대 여성리더 장학금은 서류심사와 면접심사를 거쳐 권여정(교육학과 3학년), 김주연(행정정책학부 3학년), 서지혜(경영학부 3학년), 유호정(미술학부 회화전공 3학년) 4명의 학생들을 차세대 여성리더 장학생으로 선발하였다. 장학생에게는 1인당 450만원의 장학금이 지급된다.

이날 장학금 수여식 행사에는 차세대 여성리더 장학생으로 선발된 장학생들과 학부모가 참석하였고 여교수회에 회장 이혜경 교수(공연예술학부)와 김향란 교수(음악학부 성악전공)를 비롯하여 박지혜 교수(교육학과), 양민화 교수(교육학과), 안경희 교수(법학부), 홍재희 교수(식품영양학과) 피경선 교수(음악학부 피아노전공) 등 7명의 여교수가 참석하였다.

참석한 교수들은 국민대학을 빛낼 인재로서 자부심을 가지고 미래를 설계해나가기 바란다는 축사를 전했으며 수상자들은 앞으로 후배들에게도 모범이 될 수 있는 국민인으로 성장하겠다고 화답했다. 이번 수여식에는 학생들의 부모님들이 함께 자리하여 더욱 뜻 깊은 자리가 되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