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민대학교

뉴스플러스

전산정보팀 시스템실 확장 및 환경개선

전산정보팀은 금번 연휴 기간을 맞아 2008.06.05(목)일부터 2008.06.08(일)일까지 3박 4일 동안 전산정보팀 시스템실 확장 및 환경개선 공사를 진행하였다.
공사를 성공적으로 끝내고 이를 기념하기 위해 오늘 (2008.06.09(월)) 『시스템실 확장 및 환경개선』에 따른 시스템실 오픈식을 열었다.

시스템실 오픈식에는 이성우 총장, 부총장, 각 처장과 단장 및 관련 업체 인사들이 참석하여 자리를 빛내 주었다. 오픈식에 참석한 이성우 총장은 테잎 커팅식 후 담당자들과 함께 새로 구축된 시스템실을 둘러보며 결과에 대해 보고 받는 시간을 가졌다.
이성우 총장은 오픈식 후 그동안 수고한 전산정보팀 직원들을 독려하는 자리에서, 개편을 통해 U-CAMPUS 환경을 완벽하게 지원하여 학사행정에 큰 도움을 줄 수 있도록 앞으로도 열심히 정진해 줄 것을 당부하였다.

전산정보팀은 『시스템실 확장 및 환경개선』공사을 통해 쾌적한 환경 속에서 정보시스템을 가동할 수 있게 되었는데, 특히 시스템실 확장하고 일정한 서버 랙 도입을 통해 안정성있고 일체감있게 시스템을 재배치하여 관리 효율을 증대시켰다. 노후된 UPS, 항온항습기, 소화설비 등을 교체하고, 소형 모니터와 대형 PDP를 주요 위치에 설치하여 시스템 모니터링 및 관재를 효율적으로 할 수 있게하였으며, 시스템실과 상황실 사이에 유리 간벽을 세워 24시간 관재와 내방객이 조망할 수 있도록 구축하였다.

이번 전산정보팀의 『시스템실 확장 및 환경개선』에 따른 오픈식은 'U-CAMPUS 실현' 및 '선진시스템도입'을 위한 초석을 다지는 의미있는 자리이자, '포털시스템 구축', '전산자원 통합관리', '교육시스템 정보화', '정보인프라 강화' 등 강력한 전산정보팀 VISION을 밝히는 자리이기도 했다.

앞으로 전산정보팀의 무궁한 활약을 기대해 본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