학사공지
2021학년도 2학기 알파프로젝트 교과 신청 안내 | |||||
작성일 | 21.07.13 | 작성자 | 봉정아 | ||
---|---|---|---|---|---|
첨부파일 | 알파프로젝트 지도교수 안내사항.pdf (76 KB) 2021학년도 2학기 알파프로젝트 교과목 신청 안내.pdf (1,102 KB) 2021학년도 2학기 알파프로젝트 교과 개요.pdf (166 KB) 2021학년도 2학기 알파프로젝트 교과 신청 제출 서류 양식(팀형, 개인형).hwp (78 KB) 교수제안형 프로젝트 주제 별 상세설명.pdf (250 KB) 교수제안형 프로젝트 주제 별 상세설명(4~7번).pdf (193 KB) 교수제안형 프로젝트 주제 별 상세설명(8. 도자공예학과).pdf (118 KB) | 조회수 | 36079 | ||
게시물 내용
2021학년도 2학기 알파프로젝트 교과 신청 안내 '우리가 만들어나가는 교과목! 알파프로젝트' 우리의 아이디어, 나의 프로젝트를 학교의 지원을 바탕으로 실현시켜볼 수 있는 기회! 우리가 직접 프로젝트를 설계하고 지도교수님을 선정하여 한 학기 동안 프로젝트 수행을 통해 학점을 인정받는 알파프로젝트 교과목의 수강 신청을 안내하오니, 신청을 희망하는 학생은 아래 내용 및 붙임 파일의 자료를 참고하여 신청 바랍니다. 1. 모집유형 가. 팀형 프로젝트 1) 교수제안형 * 2021-2학기 교수제안형 프로젝트 주제(7/26까지 순차적 업데이트 예정)
① 4차 산업혁명과 도심항공모빌리티를 위한 드론설계(기계공학부 김태우교수) - 세부내용 붙임파일 참고 ② 바닥압력센서를 활용한 재실자 행위 기반 알고리즘 및 건축환경 제어(건축학부 서장후교수) - 세부내용 붙임파일 참고 ③ AI 기반으로 디자인된 항체 절편의 발현, 정제 및 결합력 분석(응용화학부 강태현교수) - 세부내용 붙임파일 참고 ④ K-드론 프로젝트 (언론정보학과 미디어전공 이창현교수) - 세부내용 붙임파일 참고 ⑤ 기후정의와 사회혁신을 위한 데이터과학 기반 시민과학모델 개발(교양대학 임철희교수) - 세부내용 붙임파일 참고 ⑥ 플라스틱 재활용 기술 개발 및 이를 이용한 제품 제작(기계공학부 남구현교수) - 세부내용 붙임파일 참고 ⑦ 국민대 출신 스타트업과 창업가의 사례조사 및 분석(경영학부 이우진교수) - 세부내용 및 포스터 붙임파일 참고 ⑧ 자연환원형 1회용 Green Ware 개발(도자공예학과 정진원교수) - 세부내용 붙임파일 참고 ※ 위의 교수제안형 프로젝트에 참여를 희망하는 학생은 붙임파일의 '팀형' 자료 및 프로젝트 제안서를 참고하여 '팀형'에 해당하는 파일 중 '이수신청서' 와 '활동계획서(Ⅰ)' 만 제출해주시면 됩니다. <취지 및 동기> 에는 해당 교수제안형 프로젝트에 지원하게 된 동기를, <주요계획 및 목표> 에는 프로젝트와 관련한 경험 또는 팀원 구성에 대하여 소개해주시고 간단한 학기 중 목표를 작성해주시면 됩니다.
2) 학생설계형 나. 개인형 프로젝트(학생설계형)
2. 프로젝트 주제 : 일반 / 창업연계형 / 취업연계형 등 자유 주제 (취·창업 연계형 지원 시 우선 선발) * 알파프로젝트 주제와 전공에는 제한을 두고 있지 않습니다. 공모전 참가, 대회 준비부터 연구개발 등 아이디어를 펼쳐보세요. 주제 선정에 어려움이 있는 경우 센터로 문의 주셔도 됩니다.
3. 선발대상 및 인원 : 2021학년도 2학기 재학생 / 총 80명 내외
4. 신청방법 - 붙임 파일을 참고하여 신청 서류를 북악인성교육센터(종합복지관 406호)로 원본 제출 및 서명이 포함된 스캔본을 ace@kookmin.ac.kr 로 이메일 제출 (신청 서류명 : 2021학년도 2학기 알파프로젝트 교과 신청 제출 서류 양식(팀형, 개인형) - 코로나19 상황으로 인해 한시적으로 원본 서류 우편 제출을 허용합니다. (제출처 : 서울시 성북구 정릉로 77 종합복지관 406호 북악인성교육센터) - 스캔본은 원본 서류를 하나의 pdf 파일로 제출 바랍니다.
5. 유의사항 - 알파프로젝트 신청 예정인 프로젝트가 현재 국고 지원을 받고 있거나, 2021학년도 2학기 내에 타 사업을 통해 국고 지원 예정인 경우, 알파프로젝트 선발 제외 (국고 중복 지원 방지) - 신청 서류 제출 시, 서명란에 서명이 누락되지 않도록 확인 바랍니다. - 기타 필요 서류 누락 시 별도 통보 없이 선발 대상에서 제외됨을 알립니다.
6. 신청기간 : 07.12.(월) ~ 08.02.(월) 오후 16:00 까지 (기한엄수)
7. 문의 : 국민대학교 북악인성교육센터 (ace@kookmin.ac.kr) / 이메일 문의 요망
|